IMPORTANT PHRASES









Hello.

안녕하세요?

annyeonghaseyo?







This is my friend.

제 친구입니다.

je chingu-ibnida.







See you tomorrow.

내일 만나요.

naeil mannayo.







This is a room.

여기는 방이에요.

yeogineun bang-ieyo.







Where's the supermarket?

슈퍼가 어디예요?

syupeoga eodiyeyo?







Do you have milk?

우유 있어요?

uyu iss-eoyo?








Where is it?

어디 있어요?

eodi iss-eoyo?







How much is this?

이거 얼마예요?

igeo eolmayeyo?







How much is that?

저거 얼마예요?

jeogeo eolmayeyo?







Please give me five.

다섯 개 주세요.

daseos gae juseyo.







What time is it now?

지금 몇 시예요?

jigeum myeoch siyeyo?







What time should we meet?

몇 시에 만날까요?

myeoch sie mannalkkayo?







What day of the week do you go to the swimming pool? 무슨 요일에 수영장에 가요?
museun yoil-e suyeongjang-e gayo?







When did you come to Korea?

언제 한국에 왔어요?

eonje hangug-e wass-eoyo?







Where did you see him/her?

어디에서 봤어요?

eodieseo bwass-eoyo?







Have you had lunch?

점심 먹었어요?

jeomsim meog-eoss-eoyo?







What should we eat?

뭐 먹을까요?

mwo meog-eulkkayo?







Please give me bulgogi and naengmyeon.
불고기하고 냉면 주세요.

bulgogihago naengmyeon juseyo.







It's really delicious.

정말 맛있어요.

jeongmal mas-iss-eoyo.







Please give me water.

여기 물 좀 주세요.

yeogi mul jom juseyo.







Can I give you more water?

물 더 드릴까요?

mul deo deulilkkayo?







No hot pepper paste, please.

고추장은 빼 주세요.

gochujang-eun ppae juseyo.







Bon appetite

잘 먹겠습니다.

jal meoggessseubnida.







I don't eat meat.

저는 고기 안 먹어요.

jeoneun gogi an meog-eoyo.







Which food do you like?

무슨 음식 좋아해요?

museun eumsig joh-ahaeyo?







I will go shopping.

쇼핑 갈 거예요.

syoping gal geoyeyo.







I'm going to buy jeans and a hat.
청바지하고 모자 살 거예요.
cheongbajihago moja sal geoyeyo.







May I try this on?

이거 입어 봐도 돼요?

igeo ib-eo bwado dwaeyo?







Do you have anything bigger?

더 큰 거 있어요?

deo keun geo iss-eoyo?







I like this one.

이게 마음에 들어요.

ige ma-eum-e deul-eoyo.







This one's prettier, isn't it?

이게 더 예쁘죠?

ige deo yeppeujyo?







I will have this one.

이거로 할게요.

igeolo halgeyo.







It's really cheap.

정말 싸네요.

jeongmal ssaneyo.







Do you take (credit/debit) cards?
카드 돼요?

kadeu dwaeyo?







Let's go buy a hat.

모자 사러 가요.

moja saleo gayo.







I go by taxi.

택시로 가요.

taegsilo gayo.







Can you go home by yourself?

집에 혼자 갈 수 있어요?

jib-e honja gal su iss-eoyo?







How far is it from here?

여기에서 얼마나 걸려요?

yeogieseo eolmana geollyeoyo?







Where should I catch a taxi?

택시 어디서 타요?

taegsi eodiseo tayo?







Call me when you get home.

집에 들어가면 전화하세요.

jib-e deul-eogamyeon jeonhwahaseyo.







Is this Lisa's house?

거기 리사 씨 집이죠?

geogi lisa ssi jib-ijyo?







Yes, that's me.

네, 전데요.

ne, jeondeyo.







Please wait a moment.

잠깐만 기다리세요.

jamkkanman gidaliseyo.







You've dialed the wrong number.
잘못 거셨어요.

jalmos geosyeoss-eoyo.







Is this not 2345-6789?

거기 2345-6789 아니에요?
geogi 2345-6789 anieyo?







Please let me speak to department director Kim. 김 과장님 부탁합니다.

gim gwajangnim butaghabnida.







Would you like to leave a message?
메모 남기시겠어요?

memo namgisigess-eoyo?







Is Lisa at home?

리사 집에 있어요?

lisa jib-e iss-eoyo?







Please get the phone.

전화 좀 받아 주세요

jeonhwa jom bad-a juseyo







Please speak a little louder.

크게 좀 말씀해 주세요.

keuge jom malsseumhae juseyo.







Have you ever been to Namsan?
남산에 가 본 적 있어요?

namsan-e ga bon jeog iss-eoyo?







It's right there if you go by subway.
지하철로 가면 금방이에요.

jihacheollo gamyeon geumbang-ieyo.







It should take about an hour.

한 시간쯤 걸릴 거예요.

han siganjjeum geollil geoyeyo.







You have to transfer once.

한 번 갈아타야 돼요.

han beon gal-ataya dwaeyo.







What subway line do I have to take?
몇 호선을 타야 돼요?

myeoch hoseon-eul taya dwaeyo?







What subway line do I have to transfer to from here? 거기서 몇 호선으로 갈아타야 돼요?
geogiseo myeoch hoseon-eulo gal-ataya dwaeyo?







It's not that complicated.

별로 복잡하지 않아요.

byeollo bogjabhaji anh-ayo.







It's visible right after you exit (the station).
나가면 바로 보여요.

nagamyeon balo boyeoyo.







By the way, what number station exit should I go out of? 그런데 몇 번 출구로 나가요?
geuleonde myeoch beon chulgulo nagayo?







Which way do I have to exit to go to Namsan? 남산에 가려면 어느 쯕으로 나가야 돼요? namsan-e galyeomyeon eoneu jjeug-eulo nagaya dwaeyo?







Why are you late?

왜 이렇게 늦었어요?

wae ileohge neuj-eoss-eoyo?







It's been about twenty minute since I arrived. 온 지 이십 분쯤 됐어요.

on ji isib bunjjeum dwaess-eoyo.







Where should we go first?

어디부터 갈까요?

eodibuteo galkkayo?







Let's take a picture here.

여기서 사진 한 장 찍고 가요.
yeogiseo sajin han jang jjiggo gayo.







Umm, would you please take my picture?
저, 사진 좀 찍어 주시겠어요?
jeo, sajin jom jjig-eo jusigess-eoyo?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